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애플 기기에 구글 AI 제미나이 탑재될 예정 : 구글과 파트너십

by 김삐약1224 2024. 7. 7.

안녕하세요. 최근 애플이 WWDC 2024 에서 애플 AI 기능인 '애플 인텔리전스' 를 발표하면서 더불어 ChatGPT 까지 네이티브 앱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기위해 OpenAI와 파트너십을 맺은 사실을 발표했습니다.

생성형 AI 시대에서 세계적으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인 OpenAI가 애플과 손을 잡은것이 굉장히 큰 이슈가 되었는데요, 새로운 소식이 또 등장했습니다.

9월 이벤트

애플은 매년 9~10월에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를 발표하면서 가장 큰 행사를 개최합니다. 

애플 전문 기자인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이 오는 9월, 아이폰 공개 행사에서 구글과 AI 파트너십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기사를 냈습니다.

9월 행사에서 아이폰 16시리즈와 더불어 새로운 운영체제 IOS18 그리고 구글 제미나이 탑재 내용을 통해 구글과 파트너십 발표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애플의 AI 야심

너무 빠른 발전을 하고 있는 AI 시대에 '뒤쳐진 애플' 이라며 모두가 지적하고 있었지만 사실 애플은 큰 그림을 그리고 있었습니다.

6월에 열렸던 WWDC 2024에서 애플 인텔리전스 라는 자체 AI 시스템을 구축하고 공개했는데요, 대부분의 AI 서비스가 클라우드 기반으로 돌아가는 상황에서 온디바이스 AI 를 강조하던 애플은 결국 시리와 접목시켜 새로운 AI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2011년 처음 등장한 시리는 애플이 야심차게 발표한 음성 비서 였지만 갈수록 멍청해지는 성능으로 지금껏 많은 조리돌림을 당했지만 WWDC 2024때 발표한 애플 인텔리전스의 시리는 상당히 똑똑해져버린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오픈AI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ChatGPT를 접목시켰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기대하는 기능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AI 파트너십

애플이 구글 제미나이도 탑재하면서 파트너십을 늘리고 있으며 여기서 그치지 않고 다양한 AI 기업들과 협력을 모색중이라고 합니다. 

OpenAI 소속으로 일하다가 나온 퇴사자들이 모여서 만든 스타트업 기업인 앤스로픽의 '클로드'도 그 대상중 하나입니다.

애플의 수석 부사장은 "챗GPT는 옵션 중 하나일 뿐이며 다른 모델들의 접목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고 말했습니다. 

일각에서는 애플이 메타의 AI 모델 '라마'를 탑재할 수 있다고 주장했지만 애플이 오픈 AI, 구글, 앤스로픽의 서비스가 더 우수하다고 판단하며 거절했다고 밝혔습니다.

앞으로의 전망

'애플은 AI 못한다' 라는 의견이 대부분이었던 시선이었지만 그런 사람들에게 보란듯이 손을 내미는 족족 최고의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느낌입니다. AI 기술이 접목된 애플 기기들이 점점 더 기대되고 편리할 것 같은데요, 이러한 변화들이 우리 삷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궁금하고 빨리 만나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과연 이 AI 시대가 성공적인 변화가 될지도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